JW subtitle extractor

왜 정직해야 할까?

Video Other languages Share text Share link Show times

누구나 이기고 싶어 하지.
근데 정직하게만 하면 이길 수 있을까?
물론 속이는 사람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지만
속임수가 통하는 것처럼 보일 때도 있잖아.
그러니까 나만 정직할 필요가 있을까?
남한테 피해만 안 가면 되지.
하지만 거짓말을 하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더 많아.
거짓말을 하는 건
미끄러운 길을 내려가는 것과 같아.
일단 시작하면 멈추기가 힘들지.
한번 거짓말이 통하는 것 같으면
금방 또 다른 거짓말을 하게 될 거야.
사실을 좀 숨기는 것 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니?
사실을 전부 알아야 하는 사람에게
다 말하지 않는 건 속이는 거야.
그럼 좀 과장하는 건 어떨까?
친구 사귀려고 그러는 거니까 괜찮지 않을까?
아니야.
실제와 다른 모습으로 보이려고 하는 것도 속이는 거야.
처음엔 괜찮아 보여도 계속 그렇게 하다 보면
어느 순간 내가 아닌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지도 몰라.
거짓말을 하면 마음이 항상 불안할 거야.
나중엔 무슨 거짓말을 했는지도 기억 안 날 걸?
그리고 얼마 못 가서
결국 대가를 치르게 될 거야.
성경 잠언 21:6에서 말하는 것처럼
거짓말로 어떤 이득을 얻든
그건 ‘안개처럼 사라질’ 거야.
가족들의 신뢰와 존중도 잃게 되겠지.
친구들도 떠나 버릴 거고.
그리고 그렇게 계속 부정직하게 살면
훨씬 더 큰 대가를 치르게 될 수도 있어.
또 다른 문제도 생길 수 있는데
자신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에 빠지게 된다는 거야.
그러니까 정직하게 행동하고
그렇게 할 때 어떤 유익이 있는지 확인해 봐.
부정직한 행동을 하자는 유혹을 받을 때
싫다고 말해.
그러면 내 힘으로 얻은 결과니까
만족할 수 있을 거야.
정직하게 말하면
가족에게 신뢰와 존중을 받게 될 거야.
물론 실수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할 수도 있지만
그걸 통해 많은 걸 배울 수 있어.
또 있는 그대로의 너를 좋아해 주는
친구들도 생길 거고.
그러니까 정직하게 행동하는 게 가장 좋아.
그러면 가족들과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자신감도 생길 거야!